이천시(시장 김경희) 아동참여위원회 3차 정기회의가 지난 7월 22일에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위원 17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정기회의는 올해 4월 및 6월에 이어 세 번째 활동으로서 「그림에서 찾는 아동권리」 및 아동이 직접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이천시 어린이 선언문』 완성하기,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 대표 로고 선정하기를 주제로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진행하였다.
이날 아동위원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아동의 권리가 지켜지지 않는 그림(회의자료)을 분석하여 아동권리 증진·개선 방안 의견을 발표하는 시간과 함께 아동 권리 증진 및 개선에 대하여 글로써 표현하는 『이천시 어린이 선언문』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 모두가 참여하여 창작하였던 3개의 로고 중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를 대표할 로고를 최종 선정하는 투표가 진행되었고, 최종 선정된 로고에 대하여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 및 아동권리증진 두가지를 동시에 표현할 수 있도록 로고 수정 의견을 직접 제시하기도 하였다. 이천시 청년아동과장은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들의 목소리에 경청하고 요구하는 아동정책·제안에 대하여 이천시가 적극 반영하여 아이가 살기 좋은 도시 아동친화도시 이천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