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9월 환경부 승인 이천시 수도정비기본계획은 증가하는 인구와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계획도시 이천 건설의 기반 마련을 위한 상수도인프라 구축사업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여주취수장에서 이천정수장까지의 도수관로 복선화 계획, 광역상수도와 지방상수도를 연결하는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 정수장 증설, 상수관로 신설 및 노후화된 급수관 개량등 수도사업의 전반적인 사업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수도정비기본계획(환경부 승인)에 담긴 상수도 기반시설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7월 27일(목)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의회 허원 도의원과 김일중 도의원이 함께한 가운데, 최판규 상하수도사업소장과 김상환 수도과장이 송용욱 경기도수자원본부장을 비롯한 경기도 상수도분야 관계부서 담당자에게 이천시 상수도시설의 현황 및 시급한 상황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이천시민의 안전한 물공급을 위해 도비를 적극 지원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 중앙부처 및 도에서 추진하는 상수도분야 사업에 적기에 대응하여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통해 이천시 재정 안정화 및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다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