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소방서, 신나는 여름방학! 특별한 ‘안전교육’으로 더 안전하게 놀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03 [21:37]

용인소방서, 신나는 여름방학! 특별한 ‘안전교육’으로 더 안전하게 놀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03 [21:37]

▲용인소방서 체험관에서 전문강사가 학생들에게 ‘맞춤형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용인소방서(서장 서승현)는 3일 여름방학 기간 중 8월 한 달간 용인시 다함께 돌봄센터 학생 대상으로 ‘맞춤형 재난안전교육’을 운영 및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함께 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 초등학생 자녀 또는 한부모 가정의 자녀들에게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용인특례시에는 총 15개소(처인구 5, 기흥구 6, 수지구 4)의 돌봄센터가 있다.

 

용인소방서는 사회적으로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범위를 확장하여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하여 시민 스스로가 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도록 여름방학 맞이 특별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진행을 위해 소방안전강사 및 민간전문강사가 직접 돌봄센터에 방문하여, 맞춤형 재난안전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안전한 돌봄 환경을 조성하고 어린이 안전사고 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은 화재 △119신고 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 △화재 대피 요령, △생활 속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체험형 안전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서승현 용인소방서장은 “안전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에 재난 상황에서 위기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의 필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