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오학동 새마을회 제3차 정기총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07 [15:37]

여주시 오학동 새마을회 제3차 정기총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07 [15:37]

 

여주시 오학동 새마을회(협의회장 이영우, 부녀회장 이숙영)는 지난 4일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상반기 사업 추진실적 및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관내 현안 및 동정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오는 9.23.(토) 여주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시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일정을 공유했다.


또한, 이날은 회의 시작 전 여주시에서 추진중인 ‘친절로 다함께 행복한 여주 만들기’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도 병행했다. 실습 위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을 통해 새마을지도자들은 내 가족과 이웃들에게 닥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속에서 당황하지 않고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렀다.


이영우 협의회장과 이숙영 부녀회장은 한목소리로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진정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아가 여주시에서 추진중이 친절캠페인에도 적극 동참하여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인 근면, 자조, 협동을 되새기자”며 다짐했다.


한편, 이상윤 오학동장은 “바쁜 가운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과 친절운동에 참여해주신 새마을지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이 근면, 자조, 협동을 실천하실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