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읍 주민자치회는 오는 26일 파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파주읍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파주읍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올 하반기 마을계획과 2024년 자치계획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찬반 투표를 통해 결정하게 된다.
주민자치회는 올 상반기 동안 마을에 필요한 의제를 발굴해 파주읍 주민자치회 마을계획 및 자치계획형 주민참여예산 사업 총 8건을 선정했고, 선정된 안건에 대해 주민 찬반투표를 거쳐 마을 사업으로 채택한다.
투표할 마을의제는 크게 ▲두뇌활동 반려 식물 만들기 등 ‘23년 하반기 의제사업 4건 ▲리멤버 2024 아름다운 골목 만들기 등 ’24년 자치계획형 사업 4건이다.
투표권자는 만 15세 이상으로 파주읍 주민이거나 파주읍 소재 사업장, 학교, 기관, 단체 등에 속한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파주읍 주민자치회는 온라인 투표 및 오프라인 사전투표소(파주읍 행정복지센터)를 8월 9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하고, 마을로 ‘찾아가는 투표소’를 함께 운영해 주민 참여 기회를 늘릴 예정이다.
노영준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이 원하는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해주시기 바라며, 주민총회가 마을 자치 사업을 결정하는 중요한 행사인 만큼 많은 주민이 참여해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가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창우 파주읍장은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 발굴한 마을 의제를 주민들이 함께 결정하는 참여와 공론의 장으로,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들이 실행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