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14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한 달 간 ‘2023년 경기도 부모교육 영상 공모전’을 연다.
‘부모교육의 필요성 및 인식개선’과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사업 홍보’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지역이나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1팀)당 최대 1개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인터뷰, 광고 등 형식의 제한 없이 23초 이내 영상이라면 모두 출품할 수 있다.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는 경기도가 2019년부터 실시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1대1 맞춤형 비대면 부모상담과 교육을 제공하는 ‘부모 성장 프로젝트’와 부모동아리 리더를 양성하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동아리 리더 양성교육’으로 구성됐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전자우편(jms3701@gg.go.kr)을 통해 할 수 있고, 공모전 관련 세부 사항, 신청양식 등은 경기도 누리집(gg.go.kr) 내 ‘경기도 통합공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4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며, 최우수상은 300만 원(1명), 우수상은 100만 원(1명), 장려상은 50만 원(2명)이다. 선정 결과는 10월 초 경기도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경기도 부모교육 사업 홍보에 활용할 예정으로,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한다. 안승만 경기도 가족다문화과장은 “부모교육은 자녀의 정서를 발달시키고 자녀와의 유대를 형성하는 등 자녀 양육의 중요한 한 축”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도민이 부모교육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경기도 부모교육 사업에도 많이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