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육군 제7276부대, 재난대응과 지역상생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15 [09:22]

이천시-육군 제7276부대, 재난대응과 지역상생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15 [09:22]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육군 제7276부대(부대장 김호복)는 8월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공감하며 신속한 재난상황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민・관・군 협력으로 지역상생을 통한“함께 여는 미래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 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에는 재해・재난관련 협력을 위한 선제적 대응, 재난대응 및 수습・복구에 필요한 인력・장비를 적극지원한다 내용이 포함되어있으며, 특히 남부권역을 포함한 지역경제활성화, 환경 정화사업 및 소외계층 지원사업, 안보교육, 장병복지증진사업, 교통 및 생활여건 개선사업 등 상생(相生)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명시되었다.

육군 제7276부대는 유사시 공세기동 북진선봉의 공격작전임무를 수행하는 세계최강의 전략기동군단으로 K2흑표전차, 공격헬기, K9자주포 등 최첨단 무기체계로 무장한 가운데 최상의 전투태세를 유지하고 있는 육군의 자부심이다.

이에 앞서 이천시는 지난 7월 25일 부시장 주재로 상생협력방안에 대한 관계 부서장 회의를 통하여 적극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문화예술, 교육지원, 체육진흥, 교통행정, 도로관리 등 전방위적인 분야에 협력을 해 나갈 방침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세계최강의 부대가 우리지역에 주둔하고 있어 항상 든든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민・관・군이 더욱더 상생과 화합할 수있는 교두보가 되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가득한 도시 이천을 함께 만들어나가자“고 당부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