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새마을회,‘사랑의 김장 나누기’위한 배추 모종 식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18 [15:55]

양평군새마을회,‘사랑의 김장 나누기’위한 배추 모종 식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18 [15:55]

 

양평군새마을회는 지난 17일, 청운면 비룡리 일원에 배추 모종 5,000포기를 심었다. 이날 심은 배추 모종은 오는 가을 개최할 ‘제33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위해 마련되어, 이른 아침부터 70여 명의 새마을회 회원들이 참여해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양평군새마을회는 지난 30여 년간 매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를 실천하며 지역 이웃사랑에 앞장서 온 단체로, 식재된 배추들을 10월 말에서 11월 초 수확해 김장을 위한 주재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모종 식재에 참여한 한 새마을지도자는 “아침부터 더운 날씨에 걱정했지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오늘 심은 배추가 풍작을 이뤄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따뜻한 김장나누기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성은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아침 일찍부터 모여주신 새마을지도자분들과 부녀회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올해도 우리가 직접 기르고 수확한 배추들로 양평 관내의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3회를 맞이하는 양평군새마을회의 대표 사업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김장 시기에 맞춰 회원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고 전달하며, 주변 이웃들을 위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