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소방서, 긴급구조훈련 평가 "2년 연속" 우수관서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6:18]

시흥소방서, 긴급구조훈련 평가 "2년 연속" 우수관서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25 [16:18]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3년 긴급구조훈련(통제단 불시훈련)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관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신속.정확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을 위한 상시 훈련체계 구축, 긴급구조기관과 지원기원과의 원활한 협력체계 구축, 다수사상자 발생 대비 현장 대응능력 향상 및 신속한 보고체계 확립을 목표로 경기도 24개 소방관서가 참가한 가운데 메시지 상황 부여에 따른 통제단 가동 및 대처 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흥소방서는 지난 5월 30일 본관 건물에서 실시한 복합건물 폭발사고 상황을 가정한 긴급구조훈련에서 드론을 활용한 신속한 재난현장 파악과 경고방송 실시, 보건소 신속대응반 참여를 통한 다수사상자 발생대비 구급 대응이 평가관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관서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는 송탄소방서, 우수는 시흥 여주소방서, 장려에는 부천 김포 양평소방서가 선정되었으며, 향후 우수관서 표창 및 "23년도 소방관서 종합평가에 그룹별 차등 점수가 부여될 예정이다.


홍성길 서장은 "긴급구조훈련 평가에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훈련과 철저한 대비로 대형재난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