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 상현1동, ‘주민자치교육’ 열어 공동체 발전방안 모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6:23]

용인시 상현1동, ‘주민자치교육’ 열어 공동체 발전방안 모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25 [16:23]

 

용인특례시 수지구 상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헌정)가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차원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주민자치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상현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경기도 주민자치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4일부터 3주에 걸쳐 주 2회(수·금요일)씩 총 6차례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6개의 동 주민단체 회원과 주민 등 3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마을과 공동체에 대한 의미를 탐색하고, 마을의 발전을 위한 의사소통과 갈등관리, 문제해결 방법 등 효율적으로 협업하는 방법을 배웠다.

올가을 개최를 앞둔 주민총회(마을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행사 기획에 대한 의견도 주고받았다. 동은 주민총회 준비 절차와 문제해결 방법, 마을 문제 탐색 방안 등을 안내했다.

한 참가자는 “누구나 지역에 대한 작은 관심이라도 가지면 문제를 해결하는 일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치 교육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송 위원장은 “더불어 사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공감하는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주민총회에 대한 주민 의견도 잘 반영해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