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관리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8월 22일 여주대학이 주최한 여주ESG추진협의체 구성을 위한 협약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등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공공기관과 지역 민간단체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했다.
여주ESG추진협의체는 2023년 하반기 시민과 함께하는 ‘ESG 서포터즈’를 조직하여 여주 관내 마을단위 환경교육 및 ESG 캠페인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 전반에 걸쳐 ESG경영 도입이 활성화됨에 따라 협의체 구성원과 여주시민의 ESG경영에 대한 기본 개념과 이해를 함양하기 위한 ‘ESG 교양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공단은 지난 2021년 ESG 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하고 ESG경영추진단을 구성하여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는 등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공단 임명진 이사장은 “이번 협약식은 여주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관내 다양한 기관이 함께 뜻을 모은 소중한 자리”라면서 “우리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의체 구성 기관·단체와 함께 ESG 경영을 더욱 심화시켜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