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부발읍주민총회 성료, 3개 주민자치사업 확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6:32]

이천시 부발읍주민총회 성료, 3개 주민자치사업 확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25 [16:32]

 

부발읍주민자치회는 24일 신하자치센터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13시부터 시작한 주민총회는 14시경 개막식에 이어 분과장들의 사업의제 소개와 투표결과 발표 후 평생학습발표회로 마무리했다.

올해 총회에서 눈에 띈 점은 「황금 송아지 포토존」과 (사)다문화가정협회에서 운영한 「베트남커피와 월남쌈&꽃차」 「주민화합을 위한 치맥 부스」 「부발주민자치 풍선아트 갤러리」 등이었다.

또한 부발읍 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 실력을 갈고 닦은 학습자들의 공연도 볼만했다는 평이다. 라인댄스, 음악사랑 밴드, 노래교실, 바이올린, 통기타 연주 등 평생학습 공연들은 방문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또 부발읍 주민자치회에서는 새로운 차원의 사업의제 발굴과 누구나 의견을 낼 수 있는 “주민의견수렴 창구”를 개설하여 다양한 의견 수렴을 했다. 부발읍 거주민은 물론이고 사업장이 부발읍인 사람도 참여하여 각각의 주민자치에 대한 의견과 조언을 제출했다.

마을 의제 선정을 위한 주민투표 결과로는 △신하초 디자인 벽면 조성사업이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었으며, 이어 △부발 어울림 계절 축제 △문화가 있는 죽당천 만들기 순이었다. 세 개 사업은 결과 공고를 한 후 2024년도 주민자치 사업으로 확정된다.

황선균 부발읍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참여해주신 지역 주민들과 주민총회를 운영한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총회에서 선정된 의제를 착실히 실행하여 주민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부발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동호)는 “주민투표로 선정된 사업들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