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팽성읍 일대에서 문화체험 프로그램 ‘사신을 찾아라’ 진행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8/29 [16:06]

평택시 팽성읍 일대에서 문화체험 프로그램 ‘사신을 찾아라’ 진행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8/29 [16:06]

 

평택시 팽성읍 일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사신을 찾아라》는 생생문화재 사업의 하나로, 오는 9월 2일(토)에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평택의 옛 지명인 팽성현 시절, 외국의 사신이 팽성읍 객사를 찾는 상황을 재현하여 평택의 중요 거점별로 문화해설과 게임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평택향교를 출발하여 객사4리 마을회관, 부용산,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옛 관아자리)를 거쳐 목적지인 팽성읍객사에 도착하는 1.2㎞의 동선이다. 평택향교에서는 문화해설과 풍물단의 길놀이 안내를 받고, 마을회관에서는 어르신들과 함께 부침개를 나누고 응원을 받는다.


부용산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 옛 팽성현의 주산으로 문화해설과 게임 및 퀴즈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옛 관아자리)에서는 문화해설과 게임을 즐기고 옛 관아자리 터 표지석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최종 목적지인 팽성읍객사에 도착하면 청나라 사신과 인증샷을 남기고 오늘의 추억을 손 편지로 작성하며(1개월 안에 주소지로 전달) 액자부스에서 멋진 사진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전통 냉온 차와 민속놀이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이 행사는 2015년부터 진행한 생생문화재 사업으로, 평택시 및 문화재청의 보조금 지원사업이며 우리문화달구지에서 주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