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찾아가는 성교육 및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8/30 [15:49]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찾아가는 성교육 및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8/30 [15:49]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학기 개학을 맞아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2023년 9월부터 12월까지‘찾아가는 성교육’과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성교육’은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특수교육 대상 학급 포함), 아동․청소년․장애인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의 전문 강사가 신청기관을 직접 방문해 수업(회당 40~45분)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로 연락해 희망하는 프로그램과 일정을 사전 협의 후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방과 후 프로그램’은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연령대별 12개의 프로그램을 평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회당 50분 수업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구리시 통합예약 포털(https://tuney.kr/7UENK0)에서 하면 된다.


특히, 금요일은 격주로 소그룹 수업(4인 이상)을 개설해 학업 등으로 수강이 어려운 학생들이 희망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아동․청소년들이 건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 등 각 기관장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이 올바른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는 구리시 청소년재단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육부 성교육 표준안에 근거한 생명 성품성(性) 교육을 기반으로 글로벌 바른 가치연구소에 민간 위탁 운영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