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8월 26일 호원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박흥식) 주관으로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내 청소년 25명이 참여한 이번 문화탐방은 역사를 배우고 청소년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전에는 구리시 동구릉을 방문해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조선 유일의 억새 무덤인 건원릉(태조 이성계 왕릉) 등 귀중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남양주시 별내면 용암리 팜스쿨로 이동해 블루베리로 만든 잼과 화덕피자를 만들었다. 또 물놀이, 트램폴린, 그림그리기, 농구 슛 연습, 볼링 체험, 동물 모형과 사진찍기 등 다촘운 체험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물했다.
특히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해 청소년지도협의회 7명과 주민센터 공무원 2명도 동행해 행사 내내 청소년들과 함께하며 호응을 얻었다.
박흥식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고연희 동장은 “호원1동 청소년들을 위해 알찬 문화탐방을 준비해 주신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