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 7일 자살예방의 날 기념 정책세미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04 [14:54]

경기도, 7일 자살예방의 날 기념 정책세미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04 [14:54]

 

경기도가 오는 7일 경기도청 1층 대강당에서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한 정책세미나를 연다.

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자살예방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도민 약 300명을 초청한 가운데 1·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경기도 전역에서 도민을 위해 자살 예방사업 추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한다. 2부에서는 경기도 자살률 감소를 위한 전문가적 제언을 경청하고 전략을 모색하는 ‘경기도 자살예방 정책세미나’를 진행한다.

2부 정책세미나는 ▲이명수 경기도자살예방센터장 ▲이구상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본부장 ▲전준희 화성시자살예방센터장 ▲이수정 우석대 간호학과 교수 ▲김신영 이음병원장 ▲이호준 인천경기기자협회장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세부 발표 내용은 ▲제5차 자살예방기본계획에 따른 경기도 자살예방사업현황 분석 및 방향 ▲지역 맞춤형 자살예방 정책(생명존중안심마을 중심) ▲높아지는 자살예방(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한 서비스 욕구도, 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인가 ▲증가하는 10·20대 자살 현황 및 원인 분석 ▲병원학교,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정책대안이 될 수 있는가 ▲자살예방을 위한 언론의 역할 등이다.

이밖에 자살예방 전담 인력뿐만 아니라 경찰·소방·교육청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자살예방을 위한 연대 의식을 높이고 생명사랑 실천을 위한 공동체 만들기도 모색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경우 경기도자살예방센터로 전화(031-212-0437) 문의 및 누리집(https://www.mentalhealth.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정책 제언과 전략들을 논의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통해 자살로부터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세심하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