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지방보조사업 성과평가 용역을 통해 2024년 지방보조사업 추진 기틀 마련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04 [15:04]

광주시, 지방보조사업 성과평가 용역을 통해 2024년 지방보조사업 추진 기틀 마련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04 [15:04]

 

광주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방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광주시 지방 보조사업 성과평가 용역 결과 보고 및 2024년 지방 보조사업 추진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2022 회계연도 광주시 지방 보조사업 성과평가 결과 및 개선 사항을 공유하고 2024년 지방보조금 편성 및 관리 방안을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올해 민간 재정 전문기관을 통해 기존의 획일적인 평가 기준을 개선해 지역 실정에 맞는 새로운 평가지표 및 매뉴얼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2022 회계연도 지방 보조사업 성과평가를 실시했다.


또한, 시는 성과평가 용역을 통해 단순히 평가점수 및 등급을 도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보조사업별 특성을 반영한 전문가 최종 제안(일몰, 감액, 변경, 유지 방안)을 제시하도록 해 사업 재구조화를 통해 효율적인 예산 운용 및 투명하고 공정한 보조금 관리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했다.


이날 교육은 성과평가 결과에 대한 분석 및 개선 사항을 공유하고 2024년 지방재정 운용 방향 및 지방보조금 관리 강화 방안에 대한 안내 및 유사·중복사업 판단 기준, 보조사업 수행점검 등 실무 방안에 대한 교육을 위주로 진행됐으며 특히 보조단체들의 활동이 반드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관리해야 함을 강조했다.


시는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에 이번 성과평가 결과를 안건으로 상정해 일몰, 감액, 변경 사업 대상을 최종 확정하고 2024년 예산 편성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담당자가 보조금 운영과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새로운 평가지표 및 매뉴얼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보조금 관리 교육에 나서고 있다”며 “건강한 보조사업 및 건전재정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