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인재 육성 주력”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06 [15:48]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인재 육성 주력”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06 [15:48]

 

안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민근 안산시장)는 지난 5일 창립 10주년을 맞아 와~스타디움 2층 기자실에서 기념식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는 2013년 9월 2일 공식 출범해 관내 장애인들의 재활과 다양한 체육활동 및 사업지원 등을 통해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를 대거 배출하고,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자 수를 증가시키는 등 출범 이후 10년 간 안산시 장애인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왔다.

이날 기념식은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시·도의원, 권태익 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이영식 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장애인복지관 및 종목별 가맹경기단체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그동안의 발자취를 담은 경과보고 ▲공로패·감사패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케이크 커팅 순으로 진행됐으며,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장기간 헌신한 직원에게 포상을 수여하는 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10년 동안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국내·국제대회에서 금메달 행진을 이어오며 안산시를 빛내주신 장애인체육회에 감사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앞으로도 종목과 인물에 한계를 두지 않은 폭넓은 지원과 인재육성으로 안산시 장애인체육의 성공적인 미래 청사진을 함께 써 내려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