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포시, ‘자원순환의 날’ 기념, 구내식당 잔반 없는 날 캠페인 진행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9/08 [16:08]

군포시, ‘자원순환의 날’ 기념, 구내식당 잔반 없는 날 캠페인 진행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9/08 [16:08]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9월 7일에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시청 구내식당에서 잔반없는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잔반을 남기지 않은 직원에게는 재활용 EM 비누를 제공하였고 어깨띠, 배너, 홍보물 등을 제작하지 않는 친환경 행사로 진행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면 자원을 절약하고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음을 홍보하여 공직자부터 탄소중립 인식개선을 통해 다함께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생활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기를 기대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잔반을 40% 줄이는 성과를 보였다”면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와 같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이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변화의 시작이며 앞으로도 군포시는 탄소중립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생활 속에서 쉽게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주제로 매월 탄소중립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7~8일 이틀 동안 산본중심상가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시에서 추진하는 탄소중립 실천사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환경과 (031-390-0245)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