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는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과 13일 ‘2023년 양평 진로직업박람회ㆍ미래교육 한마당’을 공동 주최한다.
지역교육기관, 마을교육자원과 함께 체험ㆍ문화예술 공유와 진로체험 활성화로 지역 중심 미래교육 기반을 다지기 위해 올해 최초로 추진하며 장소는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에서 열린다.
한마당은 체험마당, 강연마당, 홍보마당으로 구성되며 체험마당은 과학ㆍ미래, 문화예술, 진로직업 체험존으로 구성되고 강연마당은 ‘예술교육으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 ‘이야기로 떠나는 양평의 과거, 현재, 미래’, ‘미래를 그리는 진로직업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한마당 행사는 9시부터 17시까지 진행하며 드론코딩체험, 사물인터넷(자율주행로봇) 체험, 4차산업 및 ChatGPT체험, 극단 ‘불량화소’ 공연, 나만의 아이싱 쿠키만들기, 서로를 이해하는 감정교육, 진로상담, 활동 성향 파악하기(MBTI) 체험, 진로적성검사 등 70개 이상의 부스가 운영 예정으로 자유롭게 참가하면 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남양호 원장은 “이번 박람회의 다양한 체험활동, 강연을 통해 도내 청소년이 스스로 진로의 방향성을 찾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좋은 출발선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기관과 연계하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육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