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어린이집 운영의 올바른 길잡이를 제공하고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제2차 내비게이션 맞춤형 보육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교육은 매년 분기별로 실시하며 최근 변경 인가를 받았거나 컨설팅을 희망하는 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적용되는 지침 및 법령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 중점 지도점검 ▲아동학대 ▲부정수급 ▲시정명령 및 행정처분 등 전반적인 운영규정과 공공재정 환수제도 등 예방적 차원의 보육컨설팅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매년 진행되는 지도점검에 부담감이 있었는데 교육을 받으며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더 소통하며 상생하는 행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은주 보육정책과장은 “이 교육을 통해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컨설팅 추진 및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보육서비스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