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조리읍, 추석맞이‘이야기가 있는 효(孝)’잔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15 [15:33]

파주시 조리읍, 추석맞이‘이야기가 있는 효(孝)’잔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15 [15:33]

 

파주시 조리읍 행복나눔협의체는 추석을 맞아 14일 삼다화로구이에서 ‘이야기가 있는 효(孝)’잔치를 개최했다.

‘이야기가 있는 효(孝)’ 잔치는 평소 외출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에게 먹거리를 제공하고 야외 활동에 대한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행복나눔협의체(2웃4촌데이) 대상자 19가구를 모시고 진행됐다. 2웃4촌데이는 행복나눔협의체 위원들이 매월 24일 대상자의 가정에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활동으로, 2웃4촌 대상자는 행복나눔협의체 위원들과 일대일 일촌 맺기를 통해 이어진 취약계층 가구다.

이날 돼지갈비로 식사를 하고 서로 정담을 나누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으며,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은 고마운 마음을 담아 인사를 전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도 협의체 위원들의 부축을 받으며 참여했으며, 오랜만의 나들이에 함께한 모습이어서 훈훈함을 더했다.

오승환 행복나눔협의체 위원장은 “소외된 어르신의 허전한 마음을 식사 한 끼로 모두 채워드릴 수는 없지만, 드시는 동안만이라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봉상균 조리읍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서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행복나눔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비롯한 우리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조리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