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영양특화사업‘채소야 나랑 놀자’실시…어린이 편식 개선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15 [15:33]

파주시, 영양특화사업‘채소야 나랑 놀자’실시…어린이 편식 개선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15 [15:33]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9월 6일부터 12일까지 어린이 급식소 36곳의 어린이 835명을 대상으로 ‘채소야 나랑 놀자’ 교육을 진행했다.

‘채소야 나랑 놀자’는 어린이들의 선호도가 낮은 채소를 활용한 오감 놀이 수업으로, 채소와 자연스럽게 접해 거부감을 줄이고 자발적 섭취를 통한 편식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파프리카에 이어 버섯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어린이 급식소에 교육용 현수막 및 교육 지도안내서, 활동지, 버섯을 제공해 자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가정에서도 부모님과 함께 가정 연계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느타리버섯 재배 꾸러미, 관찰일지, 버섯을 활용한 어린이 요리법 등을 제공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센터에서 제공해준 교육 지원 물품으로 아이들과 오감 활동을 진행한 후, 아이들이 식단에 나온 버섯을 자연스럽게 먹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고 일회성 교육이 아닌 가정 연계 교육으로 진행돼 더욱 좋았다”라고 전했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유아기는 평생의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파주시는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 더 많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