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9월 27일부터 12월 12일까지‘2024학년도 대입 수시 대비 AI면접컨설팅’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입 수시전형 원서 접수 후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모의 면접의 기회와 함께 면접 준비에 대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학생들의 부담감을 덜고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AI면접컨설팅은 관내 수험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개별적으로 면접 연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무제한 제공된다. 또한, AI면접솔루션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면접 예상 질문이 맞춤형으로 생성돼 참여자는 이를 토대로 모의 면접을 진행한 후 면접 분석 결과지와 자신의 면접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다.
컨설팅은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www.nyj.go.kr/youth/futurenedu)에서 회원가입 후 9월 14일 오전 9시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제로 1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교육 분야 공약 중 하나인 ‘고등학생 수시․정시 대입종합컨설팅’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시는 수험생의 대입 준비를 위해 지난 5월 대입 설명회를 개최하고, 7월 말에는 102명의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수시 대비 전략컨설팅을 진행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12월에는 정시 대비 전략컨설팅이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