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김경희) 시립도서관은 2023년 하반기 시민문화교실을 오는 10~11월 운영한다.
시민문화교실은 이천시립도서관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매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 하반기에는 성인 및 아동을 대상으로 바늘로 그려보는 꿈, 이야기 캘리, 어낭소리, 뉴베리 원서 함께 읽기 등 6개 강좌를 운영한다.
▶ 바늘로 그려보는 꿈(프랑스 자수 공예) 프랑스 자수를 위한 기초 도안 그리는 법과 도안에 맞는 기초 스티치를 배우고 활용하여 다양한 패브릭 소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 이야기 캘리(마음을 돌보는 캘리그라피)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를 쓰는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이야기 치료를 통해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힐링하는 예술·인문학적 프로그램이다. ▶ 어낭소리(어린이 낭독) 어린이 대상 강좌로 책을 천천히 소리 내어 읽는 낭독을 통해 깊이 있는 독서를 경험하고, 외부 활동을 통해 이천시립도서관만이 지닌 가을의 자연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엄마가 먼저 읽는) 뉴베리 원서 함께 읽기 유치원, 초등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뉴베리 수상작『STONE FOX』를 영어원서로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가정에서 자녀 영어독서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 영.차일드(영어 그림책 읽기) 영어 그림책을 읽고 질문에 대해 답변과 자신의 의견을 말하며, 관련 영어표현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저·고학년을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 및 일정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www.icheonlib.go.kr)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644-4354)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