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부평구 부평3동, 제4회 어울림 문화축제 및 주민총회 개최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9/18 [16:15]

인천 부평구 부평3동, 제4회 어울림 문화축제 및 주민총회 개최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9/18 [16:15]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3동은 지난 16일 부평공원에서 지역 주민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부평3동 어울림 문화축제와 주민총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문화행사로, 주민이 참여하는 풍물·오케스트라·밴드·댄스 동아리의 공연과 초대 가수(드럼캣, 후니정, 한상아, 에피소드, 짜이)의 공연으로 구성됐다.


또한 체험부스에는 신촌 공방거리 8개 공방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사업을 주민들이 결정하기 위한 주민총회 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이날 주민들은 주민총회를 통해 2024년에 실행하는 부평구 보조금 사업에 대한 의제 설명을 듣고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안건은 ▲2024 으라차차! 도깨비시장 ▲함께 체험할 부평3동 사람 모여라 ▲주민이 참여하는 새활용 릴레이 3건이다.


온라인 투표와 축제 현장 투표 결과, 모든 사업이 과반의 찬성을 얻어 자치계획으로 확정됐다.


부평3동 주민자치회 류대희 회장은 “축제와 주민총회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부평3동의 발전을 위해서 주민자치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해순 부평3동장은 “축제와 총회 준비에 힘써 주신 부평3동 축제위원회와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가 주민 모두 하나 되어 화합할 수 있는 소통과 참여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