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제7회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 성황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18 [16:22]

안산시, 제7회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 성황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18 [16:22]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한 ‘제7회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가 1천500여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안산시 주최·안산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부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걷기코스 구간은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를 출발해 대부해솔길 1-1코스 및 서해랑길 91코스를 거치는 총 5.5km 구간에서 진행됐다.

코스 중간에 ▲세계음악공연 ▲이벤트 게임 ▲느린 우체통 ▲플로깅 캠페인 등 걸으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아울러, 걷기행사 후에는 완주를 축하하며 참여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기념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냉장고·TV 등 풍성한 경품추첨까지 이어졌다.

특히 이번 축제는 대부포도축제와 함께 열려 포도밟기, 플리마켓, 체험부스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한층 더 풍성하게 마련돼 참여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민 대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수도권 최고의 관광지 대부도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만끽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시 발전을 위한 핵심자원인 대부도가 대한민국 최고의 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