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전 나눔 지원사업’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18 [16:29]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전 나눔 지원사업’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18 [16:29]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는 9월 12일부터 26일까지 2023년 추석맞이 집중 자원봉사 주간을 맞이하여 전으로 전하는 따뜻한 온기 ‘이심전심’ 전 나눔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본 사업은 7년째 이어지고 있는 지속 사업으로 이천시와 이천시자원봉사센터,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여 각 단체에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금번 활동에는 20개의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전과 명절 음식은 이천시 관내 읍면동 독거 어르신을 비롯한 취약계층 1,000여 가구에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전 나눔 활동에 참여한 장호원새마을부녀회 박금순 회장은 “명절의 분위기가 점차로 사라지는 듯 하여 안타깝다”며 “외롭게 명절을 보내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명절의 인심을 전하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미선 센터장은 “높은 물가로 인해 참여하는 단체에 넉넉한 예산을 지원해 드리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명절의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해 아름다운 손맛으로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드시는 모습을 보니 죄송함과 뭉클함, 그리고 감사함이 교차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매월 자원봉사활동 주제를 선정하여 지역공동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9월은 추석을 맞아 “나눔”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