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임수연)와 9월 16일 청소년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관내 청소년 2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문화탐방에는 청소년 지도위원 7명이 참여하고 공무원 2명이 동행했다.
청소년 문화탐방은 다양한 교육‧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 및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단체활동의 경험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기르도록 지원한다.
오전에는 고양 스타필드 내 스몹에서 여러 체육활동을 통해 또래들과 어울리며 스트레스를 마음껏 해소하고 활력을 되찾았다.
오후에는 아쿠아플라넷 일산을 방문해 해양 생태관과 바다코끼리 생태설명회를 관람했다. 청소년들은 해양 생태계 보존을 위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임수연 회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문화탐방을 통해 다양한 잠재력을 발견·격려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하민 자치민원과장은 “신곡1동 청소년들을 위해 문화탐방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함께해 주신 청소년 지도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