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특례시장 이동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난 15일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열리는 고양종합운동장 일원에서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이웃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 캠페인에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및 실무분과 위원 30여 명과 공무원들이 참석해 민관이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 ▲SNS(카카오톡, 유튜브) 구독 이벤트 및 OX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민관협력체계인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내역도 홍보하면서, 고양시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복지사각지대 이웃 발굴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할 경우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과 위기상담 콜센터로 연락할 수 있도록 연락처가 적힌 손수건 등의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아울러 ,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실무분과인 건강·환경안전분과에서 「가정 내 폐의약품의 올바른 분리배출」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 이벤트를 체험해보며 시민들이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인식개선 사업도 함께 진행했다. 유선준 복지정책과장은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에 방문한 많은 시민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에 대해 긍정적 인식을 갖고,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 조금만 더 따뜻한 손을 내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