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치매 걱정 없는 평택, 치매 극복 주간행사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20 [16:29]

치매 걱정 없는 평택, 치매 극복 주간행사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20 [16:29]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이번 달 18일부터 22일까지 제16회 치매 극복의 날(9.21.)을 기념하는 치매 극복주간으로 정하고, 관련 행사를 평택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제16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평택치매안심센터의 위치를 널리 알리고, 치매 조기 검진 등 치매 사업의 원활한 홍보를 위해 평택치매안심센터 내부에서 진행되며, 치매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간에 평택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면 ▲치매 어르신 작품 전시회 ▲치매 극복 소원 나무 꾸미기 체험 부스 이용을 통해 치매 극복을 위한 응원 메시지 전달과 치매 환자들의 특색있는 작품 감상을 할 수 있다. 특히, 치매 극복의 날(9.21.)에는 전시회와 소원 나무 부스 운영 이외에도 ▲기억사진관(포토존) ▲기억빽다방 ▲인지 훈련 체험관 운영을 통해 다양한 치매 인식개선 및 사업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는 평택시민이라면 누구나 기간 내 평택치매안심센터 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조금이라도 개선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이 더불어 살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