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 맞이 어려운 이웃 위한 음식 전달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9/20 [16:30]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 맞이 어려운 이웃 위한 음식 전달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9/20 [16:30]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9월 18일, 19일 양일간 추석 명절 맞이 행복나눔사업 “모두 모두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령의 독거어르신과 우울감, 심신 미약 등으로 어려운 50가구를 찾아 양평읍 행복나눔 결연사업 후원금과 축협 등에서 후원한 물품, 직접 만든 명절 음식을 담은 따뜻한 행복꾸러미를 전달해 이웃들과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맞이 행사를 추진해 왔으며, 올해도 설에 이어 이같이 자발적으로 직접 음식을 만들고 전달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위원님들이 매년 추석 명절을 맞아 더욱 외로움을 느낄 어르신 등 복지위기가구를 위해 직접 행복꾸러미를 만들어 이웃 사랑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으며, 신호선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십시일반 주민들이 모은 후원금과 관내 지역 축협 등 여러 자원 연계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가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과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적 복지서비스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집수리 사업, 행복나눔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해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화에 적극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