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문화재단 임직원 참여 "탄천 플로깅 DAY",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9/21 [16:17]

용인문화재단 임직원 참여 "탄천 플로깅 DAY",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9/21 [16:17]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지난 19일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일대의 탄천을 따라 환경 정화 활동인 플로깅을 진행했다.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가리키는 용어인 플로깅(Plogging)은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활동으로 용인문화재단에서도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 해오고 있다.

용인문화재단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함께한 이번 탄천 플로깅 사회공헌활동은 용인시에서 발원해 성남을 거쳐 서울 한강으로 흘러가는 탄천의 주변 환경을 정화해 시민들이 쾌적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진행됐다.

용인문화재단은 이 외에도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을 통해 매주 중증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도시락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수년째 해오고 있으며, 용인시 산하기관 합동 헌혈 봉사, 수해지역 복구 지원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재단은 용인시 산하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문화복지 확대, 친환경 경영, 존중일터 만들기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