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2NE1 청년은 꿈꾸GO! 양주시가 이루GO! ‘양주시 청년의 날 기념식 및 토크콘서트’성료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6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 홀에서 ‘양주시 청년의 날 기념식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된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계획된 이번 행사는 관내의 거주 또는 재학·재직 중인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듣고 답하며 정책을 제안하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마련됐다.
청년단체 ‘이음콰르텟’의 아름다운 클래식 축하공연으로 포문을 열며 제1부‘양주시 청년의 날 기념식’이 시작됐다.
이어진 우수정책팀 시상에는 지난 8월 29일 개최된 해커톤 대회 우수정책 4개 팀에 대한 상장 및 시상금을 수여하고 그 중 최우수와 우수로 선정된 2개 팀이 제안한 정책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2부 강수현 양주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창업·일자리, ▲문화·예술, ▲복지 등 3가지 분야에 대한 청년들의 제안 및 애로사항의 질의에 문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실시간 오픈 채팅방을 활용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자들 모두가 함께 ‘양주 2NE1 청년은 꿈꾸GO! 양주시가 이루GO!’라는 2024년 양주시 청년 비전을 선포하며 성황리에 끝마쳤다. 강수현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양주시가 청년의 찬란함으로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늘 관심가져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오늘의 행사를 기점으로 더 많은 청년들과 함께하는 자리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