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건축과, 직급별·세대별 직원간 상호소통 및 청렴덕목 당부의 시간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25 [16:36]

안성시 건축과, 직급별·세대별 직원간 상호소통 및 청렴덕목 당부의 시간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25 [16:36]

 

안성시 건축과에서는 9월 11일부터 21일까지 부서 내 청렴문화 조성 및 건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직원과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각 직급별로 서로 다른 날짜에 별도의 시간을 마련하여 9급, 7~8급, 6급 무보직 및 팀장들을 대상으로 점심 또는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각자가 겪고 있는 업무고충을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서로의 고충도 들어주면서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최근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신규 공직자들의 공직 이탈 문제와 소위 MZ라고 불리우는 세대와 기성 세대간의 의견 충돌로 인한 업무 갈등 및 여러 가지 당면한 문제들에 관해 세대별로 각각 의견을 들어보고 그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책을 함께 공유해 나가자는 의미에서 마련되었다. 또한 건축과장은 이 자리에서 9급 직원들의 비율이 많은 과 특성상 건축 인허가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기본이 되는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청렴의 덕목에 대해서도 강조하였다.

김지원 건축과장은 “이번 자리는 직원간 자유롭게 공직문화에 관해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며 함께 실천의 의지를 다지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세대간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상호존중 문화 정착을 통해 공정한 조직을 만드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