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23일, 2023년 파주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9월 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공모사업 이해 제고와 지역 사업 디자인 과정을 통해 도시재생사업 추진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지도자를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공모사업 알기 ▲주민제안 사업계획서 작성1, 2강 ▲사업종목 벤치마킹 답사 ▲사업계획서 발표 등의 과정으로 5회차에 걸쳐 운영됐으며, 총 1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식에서는 심화과정 동안 느낀 점에 대해 나누는 자리를 가졌으며, 특히 수강생들이 4개의 팀을 이뤄 지역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작성한 결과물인 주민 제안 공모사업 사업계획서를 공유하며 방향을 모색해보기도 했다.
유초자 도시재생과장은 “도시재생대학 기간 동안 열심히 강의를 들어준 시민분께 감사드리며,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사업계획서가 나오게 되어 감격스럽다”라며, “앞으로 계획서 실천을 위해 마을공동체와 협동조합으로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대학과 함께 주민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도시재생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심화과정 이후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도시재생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과정은 11월 파주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031-940-534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