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2023년 추석맞이 서울 서초구 「여주 쌀 나눔 행사」 개최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9/27 [15:04]

여주시, 2023년 추석맞이 서울 서초구 「여주 쌀 나눔 행사」 개최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3/09/27 [15:04]

 

여주시(시장 이충우)가 2023년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고품질 여주쌀 홍보의 일환으로 추진한 추석맞이 서울 서초구 여주 쌀 나눔행사를 우천 속 서울 시민들의 호응에 성황리 마무리 했다.

여주시-서초구 간 업무협약(2023. 3 .23.)에 따른 농업분야 우호증진 및 상생발전 도모를 위한 서초구청 주관 「서초 직거래 큰장터」에 우리지역 우수 농산물 생산농가가 9월부터 참여하게 되면서, 이에 발 맞추어 여주시에서는 고품질 여주쌀 홍보 일환으로 추석맞이 「여주 쌀 나눔행사」를 서초구 양재역 일원에서 추진하게 되었다.

본 행사는 여주시장(이충우), 여주시의원(정병관, 유필선, 박두형, 박시선, 경규명, 이상숙), 농협중앙회(이문기 여주시지부장), 세종대왕농협(이명호 조합장), 점동농협(신우용 조합장),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윤주병 대표)의 참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왕님표 여주 쌀 홍보용 햅쌀(진상미)을 유동인구가 많은 출근시간 양재역(서초구청) 사거리 일원에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서울 서초구 시민들에게 무료 나눔하는 행사로, 고품질 여주 쌀이 1천만 서울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고, 생산비 상승 및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판로를 마련해주기 위함이다.

우리지역 우수 농가들의 서초 직거래 큰 장터 참여와 이번 행사로 여주시-서초구 업무협약에 따른 농업분야 교류의 첫 걸음을 떼었다고 볼 수 있는데, 향후 우호·자매도시로 승격·발전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본 나눔행사를 성황리 마무리 하는데 서초구청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하며, 인구가 많은 대도시에서 진행한 본 행사를 통해 우리 여주 쌀이 대한민국 대표 쌀로 한 걸음 더 나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종열 선임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