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읍 주민자치회와 세경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은 지난 22일 ‘가을꽃 심기 행사’를 펼쳤다.
민관학이 함께하는 지역 연계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자치회, 파주읍 직원, 세경고등학교 2학년 학생 및 교직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해 파주읍 술이홀로 도로 일대 100여 미터 구간에 국화 모종 130여 화분을 식재했다.
이들은 또한,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로변 잡초를 제거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이창우 파주읍장은 “이번 행사에 앞장서주신 주민자치회와 세경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어느덧 선선해진 가을 날씨에 활짝 핀 국화꽃이 무더위에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준 파주읍 주민자치회장은 “삭막했던 도로가 학생들과 주민들이 직접 심은 국화꽃으로 채워져 마을을 스스로 가꾼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민관학이 서로 협력해 마을의 성장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주민자치회 활동 각오를 밝혔다. 한편, 파주읍 주민자치회는 쓰레기 무단 투기 취약 지역 골목 화분 심기, 갈곡천 환경 정비 및 산책길 조성, 노후 담장 및 건물 벽화 그리기 등 ‘안전한 우리 동네 만들기’ 마을 환경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