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서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65번째 자원봉사자 선정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10/05 [14:56]

인천 서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65번째 자원봉사자 선정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10/05 [14:56]

 

인천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경환)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매월 실시하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는 자원봉사 누적시간으로 인정되는 일반적인 포상 방식에서 벗어나 봉사자가 봉사자를 추천하여 선정하는 형태로,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봉사자를 발굴하여 선정하고 있다.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65번째 주인공에는 강후남 자원봉사자가 선정됐다. 2004년부터 검암경서동바르게살기위원회 단체활동을 시작으로, 센터에서 네일아트를 배워 예쁜손(네일)전문봉사단으로 지역행사에 체험부스를 운영했고, 지역사회나눔활동으로 무료급식, 생신잔치,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전개해왔다.


임경환 서구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 강화와 더불어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여 봉사활동이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고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활동이 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전했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인정·격려를 통한 봉사자들의 사기 진작 도모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칭찬릴레이를 매월 이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