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동구, ‘금창동 쇠뿔고개 마을’창영초 통학로 개선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10/06 [15:27]

인천 동구, ‘금창동 쇠뿔고개 마을’창영초 통학로 개선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10/06 [15:27]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창영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공사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그간 동구 금창동에 위치한 창영초는 통학로가 좁아 학생들이 이동하는데 큰 불편을 겪어 왔다.

이번 통학로 개선공사는 ‘금창동 쇠뿔고개 원도심 저층 주거지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1억1천200만원을 투자해 좁은 통학로를 정비했다. 노후화된 기존 도로와 보도를 재포장하고 통학로 내 담장 밑 화단 제거, 전선이 지나는 기둥(전주)도 이동 설치했다.

이 외에도 학생들이 통학로를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교통안전시설도 개선했다. 발자국 모양의 보행저지선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이동 차량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걸음을 멈출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보차혼용도로에는 도막 포장과 발광다이오드(LED) 바닥‘등’을 설치해 분리하는 등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정비 사업은 설계단계부터 창영초와 협의를 진행해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하였으며 학생들의 불편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대형장비가 투입되는 공사는 방학 중에 시행되었다.

김찬진 구청장은 “원도심 저층 주거지 재생사업을 통해 통학로 개선과 같은 정비가 필요했던 부분들이 개선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과 환경정비를 통해 주거환경이 더욱 개선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