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동근 의정부시장, 현장시장실로드체킹 통한 꾸준한 현장 행보 이어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10 [14:29]

김동근 의정부시장, 현장시장실로드체킹 통한 꾸준한 현장 행보 이어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10 [14:29]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취임 직후부터 운영하던 현장 시장실과 로드체킹을 병행하며 꾸준한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10월 6일 호원2동 소재 영어도서관에서 ‘현장 시장실’을 열고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현장 시장실 운영에 앞서 1시간가량 호원2동 일원에 대한 로드체킹도 진행했다. 보행로에 있는 전신주, 통신주, 교통표지판 등 시설물을 면밀하게 살피며 보행 불편사항을 점검했다. 로드체킹을 마친 김 시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보행로에 불필요한 지장물이 없도록 관계 부서에 당부했다.

현장 시장실에서는 거점영어 체험센터 지원, 회룡역 주변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회룡중학교 인근 주차장 확충, 백석천~전자랜드 방향 경원선 교량 하부 손잡이 설치, 경로당을 활용한 복지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현장 시장실에 찾아온 한 시민은 “평소에 갖고 있던 고민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소통 창구가 지속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시민들의 입장에서 불편사항을 직접 확인하고자 현장 시장실과 로드체킹을 병행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이야기가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현장 시장실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에게 다가가는 현장 시장실은 관내 공공기관을 순회하며 운영하고 있으며, 10월 20일에는 신곡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