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보건소 오포건강생활지원센터, 재활참여자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 나들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10/10 [14:48]

광주시보건소 오포건강생활지원센터, 재활참여자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 나들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10/10 [14:48]

 

광주시보건소 오포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7일 거동이 불편해 활동이 제한된 재활 참여 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문화 나들이를 지원했다.


이번 나들이는 문화 소외계층에 속한 중증 장애인과 가족 등 40여명이 참여해 명품 마당놀이 ‘신뺑파전 2’를 관람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뇌병변장애 어르신(62‧여)과 그 가족은 “보건소 직원분들 덕분에 장애 이후로 10년 만에 공연을 관람하게 됐다”며 “장애인도 관람할 수 있는 공연장이 광주시에 있다는 것이 너무 좋고 다음에 또 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번 나들이는 2024년 세계관악컨퍼런스 개최 주 공연장인 남한산성 아트홀로 외출할 수 있도록 보건소 및 광주시문화재단의 입장료 무료, 광주시도시관리공사의 콜밴(5대) 차량지원과 협력으로 무사히 진행됐다.


조정호 보건소장은 “이번 문화 나들이는 장애인도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예술과 음악이 함께하는 세계관악컨퍼런스의 가치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들이 더 많이 개최돼 장애인들의 예술적 문화 공감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보건소는 지역 내 재활 관련 전문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현재 활발한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을 진행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