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0월 7일 ‘건강한 축산, 현명한 소비, 화목한 미래’를 주제로 예스파크 일대에서 열린 2023년 축산물 홍보 한마당 행사에 1만여 명이 찾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료값 폭등 및 산지 축산물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인들의 사기진작과 이천의 우수한 축산물을 시민에게 널리 홍보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당일은 청명한 하늘과 신선한 바람에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날씨로 많은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아 축제를 즐겼다.
이날 축산물 홍보한마당에서는 이천시 축산물 할인 판매가 진행되었고 다양한 축산물을 시식해 볼 수 있었으며, 또한 젖소(홀스타인)품평회도 함께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이 마련 되었고, 라디오 공개 방송도 함께 진행 되었다.
이 밖에도 이천시 우수체험 놀이인 아기돼지 교감체험, 젖소 모자 만들기 등 다촘운 체험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진행되어 축제의 정취를 한껏 끌어 올렸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산물을 주제로 처음으로 개최된 만큼 이천의 우수축산물과 다양한 볼거리를 위해 관광객을 맞을 준비에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이천에는 다양한 축제가 있지만 축산업이 지역산업 발전에 한몫을 차지하고, 아울러 체험문화와 접목되어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산업이라고 자부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축산업이 풍요로운 이천을 만드는데 시민과 상생할 수 있는 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