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10월 11일부터 27일까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직급별 직무기본 교육’을 운영한다.
직급별 직무기본 교육은 공직생애주기에 따라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구성된 상시 교육 프로그램이다. 시는 공무원의 직무 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해 작년부터 승진 임용자 및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특례시형 자체 직급별 직무기본 교육을 상반기와 하반기에 운영하고 있다.
세부과정으로는 ▲6급 중간관리자 ▲6급 예비팀장(승진자 필수교육) ▲7급 실무자 ▲8급 실무자 ▲신규공직자 등 5개 과정이 개설됐다. 시는 교육을 통해 공무원이 리더십을 기르고 역할 변화에 따른 공직 인식(마인드) 재정립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성과를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11일 진행된 6급 승진자를 대상으로 한 예비 팀장 리더 양성과정에서는 조직의 목표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생들과 시장이 함께하는 ‘민선8기 정책 제안’이 실시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민선8기의 성장 동력은 직원들의 소통 능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이다. 직원들이 역량과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