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 파주시 보훈회관 대회의실에서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소속 단체장 40여 명을 대상으로 제3차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센터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지난 6월 개최된 2차 간담회 이후 진행된 각종 사업에 대한 경과보고와 연내 추진할 자원봉사 사업계획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024년 경기도 체육대회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 2,200여 명 모집을 위해 파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올해 11월부터 사전등록을 실시할 계획임을 밝히고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또 우수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인정‧보상을 위해 2024년부터 확대 실시되는 모범봉사자 공용주차장 주차요금 감면과 특히 2023년 처음 추진 예정인 ‘우수 자원봉사자 독감예방 지원사업’이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실시됨을 안내하며 참석한 자원봉사단체장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많은 분들의 애정어린 기대로 올해 처음 시작된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 여러 단체와 많은 소통이 이루졌으며, 간담회가 자원봉사 발전을 위한 공론의 장으로 잘 정착된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개최를 통해 봉사자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8월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 체류 지원을 위한 이동세탁차량 운영에 헌신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에 파주시장 표창장을 수여하고, 다양하고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온 파주시재향군인회 여성회 ‘박순옥’ 회장에 대한 자원봉사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