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 이천 축산물홍보마당축제서 대시민참여사업 ‘이천쌀피자 만들기’ 체험행사 성황리에 열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12 [15:32]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 이천 축산물홍보마당축제서 대시민참여사업 ‘이천쌀피자 만들기’ 체험행사 성황리에 열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12 [15:32]

 

지난 10월 7일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경기도아동돌봄이천센터‘이하 거점센터’)는 이천시 신둔면 예스파크 행사장에서 열린‘이천시 축산물 홍보 한마당축제’에서 대시민참여사업인‘ 이천쌀로 만드는 피자 체험’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건강한 축산, 현명한 소비, 화목한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2023년 이천시 축산물 홍보 한마당 축제"에 발맞춰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는 관내 아동돌봄기관을 홍보하고 지역특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이천시 축산과, 청년아동과를 비롯하여 관내쌀심빵제과와 연계 기획하였다.

이천쌀 피자만들기는 이천시 대표 특산물인 이천쌀로 피자 도우를 만들고, 이천에서 재배되는 신선한 재료를 토핑으로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쉽고 재밌는 설명과 함께 직접 피자를 만들기 체험으로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방과 후 돌봄 기관 안내 리플릿 및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우리 시 초등 돌봄 기관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 관계자는“풍성하고 다촘운 이천 지역축제와 연계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었으며 우리 관내 돌봄 기관을 홍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거점센터에서는 관내 돌봄 기관 간의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 돌봄 생태계를 구축하며, 시민들을 위한 돌봄 자원 안내서 제작 및 배포, 이천시 특화 프로그램 개발, 지역 내 돌봄 관련 문제 발생 시 공동 대응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