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10/17 [13:04]

인천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10/17 [13:04]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2일과 13일, 1박 2일간 강원도 평창군에서 동 보장협의체 위원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동 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계양구는 지역복지의 구심점인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의 시간을 통해 동 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를 위해 이번 워크숍을 추진했다.

워크숍에서는 신개념 위기가구인 ‘고립가구’ 대상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서비스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한 민관협력’을 주제로 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소통과 힐링을 위한 지역 문화탐방 프로그램 등도 함께 실시됐다.

윤환 구청장은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께서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활동하고 계시기에 지역에서 구민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되고 있다.”라며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는 활동으로, 살기 좋은 계양구 만들기에 노력하여 줄 것을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동 보장협의체 윤장현 연합회장은 “특강 시간을 통해 앞으로 동 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를 위해 해야 할 역할과 민·관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 관내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더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동 보장협의체 워크숍을 통해 지역복지의 구심점인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의 시간을 통해 동 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