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흥동(동장 최형수)은 제27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신흥동 자생단체연합회(회장 김진원) 주관으로 18일 신흥동 공공청사 신축부지(신흥동1가 79-3)에서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중구의회 의원, 국회의원 등 각급 기관장과 관내 어르신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관내 기업체 등의 후원 물품과 단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봉사 참여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진정한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잔치에 참석한 김정헌 구청장은 “모두가 한마음으로 효를 베푸는 자리라 더욱 뜻깊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각적인 복지향상 방안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신흥동 자생단체연합회의 김진원 회장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된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라 더욱 뜻깊었다. 신흥동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식사하시고 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형수 동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마음이 따뜻해진다. 어르신들의 노고를 잊지 않고 웃어른을 공경하고 섬기는 신흥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