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오산 소상공인 봉사단체 ‘정심회’와 취약계층 위기가구 집수리 봉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23 [15:58]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오산 소상공인 봉사단체 ‘정심회’와 취약계층 위기가구 집수리 봉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23 [15:58]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만걸)는 평택․오산시 소상공인 봉사단체 ‘정심회’(회장 방원기)와 함께 지난 22일 관내 취약계층 위기가구를 위한 집수리 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과, 매년 1~2회 정심회에서 진행하는 ‘집수리 봉사활동’을 함께 추진하여, 관내 건강상의 문제로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워 이웃의 도움으로 생활하고 있는 위기가구의 거주환경 개선을 위해 도배, 장판 교체 및 집안 청소 등을 실시했다.


이번 수혜 대상자는 정신적, 경제적 복합적인 위기 사유로 평택시에서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해 관리 중인 가구로, 현재 주거지가 거주한지 오래되어 환경개선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방원기 정심회 회장은 “회원들이 주변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로 뜻을 모아 매년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만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관내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정심회에서 힘을 보태주셔서 대상자가 쾌적한 곳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