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서구의회, 제263회 임시회 마무리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10/24 [15:38]

인천 서구의회, 제263회 임시회 마무리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10/24 [15:38]

 

인천광역시 서구의회(의장 고선희)는 지난 2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1일간의 제263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진행된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이 원안 채택됐고, 각 상임위원회가 심사한 ▲인천광역시 서구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안(홍순서 의원 대표발의) ▲인천광역시 서구 무연고 사망자 등에 대한 장례지원 조례안(박용갑 의원 대표발의) ▲인천광역시 서구 가족돌봄 청소년.청년 지원 조례안(백슬기 의원 대표발의) ▲인천광역시 서구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안(정태완 의원 대표발의) ▲인천광역시 서구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송이 의원 대표발의) ▲인천광역시 서구 명예환경감시원 운영에 관한 조례안(심우창 의원 대표 발의) ▲인천광역시 서구 음식판매자동차 영업장소 지정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송승환, 김동혁 의원 대표발의) 등 22건의 조례안과 규칙안 1건, 동의안 5건 등을 최종 의결했다.

본회의 안건 처리에 앞서 진행된 의정자유발언에서는 3명의 의원이 구정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한 바 있다. 박용갑 의원은 파크골프장 적극 조성을 위한 집행부의 적극적인 행정을 요청했으며, 김미연 의원은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시설 정비 등을 요청했다. 이어 김원진 의원은 청라 공영주차장 주차관제시스템의 설치 및 주차장 유료 전환과 관련해 제언했다.

고선희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주요업무보고와 조례안 등 심사를 통해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해준 의원들과 협조해준 집행부 공직자들에게 감사드리며, 구민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함께하는 서구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